1조 종목 명칭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League of Legends CollegiateBattle - 이하 ‘LCB’로 표기)

 

 

 2조 참가 자격

 

2.1 대한민국 소재 대학교/대학원에재학 혹은 휴학 중인 아마추어 게이머 (2, 3년제사이버대학무관)

 

2.2 캠퍼스는 구분하지 않으나 평생교육법에 근거한 대학 부설평생교육원생은 참가할 수 없음

 

2.3 참가 팀원은 전원 같은 학교 학생(캠퍼스 구분 없음)으로 구성

 

2.4 LoL 한국 서버에 본인 명의 계정을 보유하고있으면 레벨이나 티어에 상관없이 참가 가능, 본인 계정이 아닌 경우 참가 불가

 

(예외 조항) 개명하여제출한 계정의 명의와 본인의 이름이 다른 경우, 문의하기 게시판을 통해 개명 사실이 확인 가능한 증명서류를 제출하여 개명 사실을 입증하면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 현장에 해당 서류 원본을 들고 와야 한다.

 

2.5 2017, 2018 LoL 메이저 대회(챌린저스 코리아, 챔피언스 코리아 등)에 예선 및 본선 출전 경험이 있는 자 참가 불가

 

2.6 2017, 2018 해당 연도 이내에 LCB 규정 위반 행위자 및 e스포츠 전반 및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경력이 있는 자에 대해서는 주최/주관/운영 측에서 임의로참가자격 제한 가능하며 특정 중대한 사안일 경우 연도에 상관없이 제한 가능

 

2.7 LCB 대회에 종합 3회우승한 팀(팀원 과반이 3회 동안 같은 경우)은 해당 연도 및 다음 해 대회에 참여 불가

 

 

 3조 참가 신청 

 

3.1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팀은 팀장이 최대 7(주전 선수 5명 혹은주전 선수 5 + 예비 선수 2)을 정해진 접수 기간 내에 참가 접수 페이지(http://lcb.inven.co.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3.2 대회 참가 신청 페이지에 기재하는 소환사 명은 본인 명의 계정이어야한다. 각 지역 예선 전에 모든 선수의 소환사 명이 공지된다.

 

3.3 대회 참가 팀원 구성은 반드시 같은 학교 학생(캠퍼스 구분 없음)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이를 어길 경우 대회 참여 자격을 즉시 박탈한다.

 

3.4 같은 학교 학생은 캠퍼스 구분 없이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 신청 지역은 본교와 캠퍼스가 있는 지역 중 한 곳을 선택해 신청이 가능하다. , 중복 참가 신청은 불가

 

3.5 대회는 팀 단위만 접수가 가능하며, 최소 5명에서 최대 7명사이로 신청한다.

 

3.6 지역 대표 선발전(지역예선) 전에 선수 교체가 필요한 경우 팀당 1회에 한하여팀원 한 명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 , 본 대회에출전하지 않은 선수여야 하며 경기 시작 48시간 전에 주최 측에 알려야 한다.

 

3.7 본선 기간 중 선수 교체가 필요한 경우 팀당 1회에 한하여 팀원 한 명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 , 본 대회에 출전하지 않은 선수여야 하며 경기 시작 48시간 전에주최 측에 알려야 한다.

 

3.9 대회 기간 중 선수당 2회에한하여 소환사 명을 변경할 수 있다. , 경기 당일 48시간 전까지 주최 측에 알려야 한다. 이를 어길 경우 대회 참여자격을 즉시 박탈한다.

 

(예외 조항) 대회방송 경기 진행 시 비속어, 욕설,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지역감정을조장하는 방송 부적합 소환사 명인 경우, 대회 운영 본부의 결정으로 참여 선수에게 소환사 명 변경을요구할 수 있으며, 참여 선수는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따라야 한다.

 

3.10 대회 기간 중 선수는 처음 신청한 계정으로만 대회에 참가해야하며, 해당 계정이 어떠한 사유로든 기간/영구 정지를 당해경기 진행이 불가한 경우 해당 선수는 실격 처리된다. 팀은 선수3.7 조항에 의거해 선수를 교체할 수 있다.

 

3.11 대회에 참가한 선수 명의의 계정이 어떠한 사유로든 최근 1년 이내에 영구 정지를 당했을 경우 해당 선수는 실격 처리된다. 해당규정은 동일 명의 다른 계정에도 적용되며, 팀은 선수 3.7 조항에의거해 선수를 교체할 수 있다.

 


 4조 대회 일정

 

4.1  일정

 

-     오프라인 예선: 114() ~ 1111()

 

-     8강전: 121()

 

-     4강전: 122()

 

-     결승전: 129()

 

4.1.1 대회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4.2 예선

 

4.2.1 경기를 진행할 5명의선수는 주최 측에서 지정한 시각까지 예선 현장에 도착해야 한다. 1명이라도 도착하지 않을 경우 주의 1회와 함께 추가 시간 30분이 주어진다. 추가 시간에도 도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팀은 실격 처리된다.

 

4.2.2 선수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한다. 신분증 미지참 시 실격 처리된다.

 

4.2.2.1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자격증, 학생증 등 사진과 함께 직인 된 증명서 필요

 

4.2.2.2 개명한 경우 개명 사실이 확인 가능한 증명 서류 필요

 

4.2.2.3 다음 신분증은 인정되지 않는다. (스크린샷 및 단순 촬영한 신분증 사진,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졸업앨범, 졸업장, 생활 기록부)

 

4.2.3 이 외에 해당하는 신분증의 경우 주최 측에 경기 당일 48시간 전까지 문의해야 하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선수 본인이감수한다.

 

4.2.4 선수는 본인의 학생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재학 증명 서류를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미지참 시 실격 처리된다.

 

4.2.4.1 다음 증명 서류는 인정되지 않는다. (스크린샷 및 단순 촬영한 재학증명서 사진)

 

4.2.4.2 담당 부서 휴무 등으로 재학증명서 발급이 불가한 경우, 학생의 신분을 입증할 수 있는 학교공식 사이트 화면을 현장 심판에게 보여줄 수 있으면 재학 증명서에 준하는 서류로 인정한다.

 


 5조 경기 방식

 

5.1 지역 대표 선발전 ~16강전

 

5.1.1 서버 및 참가 계정한국 라이브 서버에서 본인 계정으로 진행

 

5.1.2 방식: 5 vs 5 토너먼트 드래프트 픽 모드

 

5.1.3 대전 맵소환사의 협곡

 

5.1.4 진영 선택

① 심판의 코인 토스 후 승자 선택

② 다 전제 경기의 경우 세트마다 진영을 반대로 선택

 

5.1.5 경기 세트

① 지역 대표 선발전

지역 대표 선발 최종전: 3 2선승제

지역 대표 선발 최종전 이하 경기단판 승부

② 본선

16, 32: 3 2선승제

 

5.1.6 특성스킨 결정전체 사용 가능

 

5.1.7 관전 허용대회 진행을 위해 심판옵저버만 허용

 

5.1.8 대회 사이트를 통해 소환사 명이 공지되며, 경기 전 상대방 소환사 명을 검색할 수 있다.

 

5.2 8강전 ~ 결승전

 

5.2.1 서버 및 참가 계정대회 서버 진행 (변경 시 사전 고지)

 

5.2.2 방식: 5 vs 5 토너먼트 드래프트 픽 모드

 

5.2.3 대전 맵소환사의 협곡

 

5.2.4 진영 선택

① 심판의 코인 토스 후 승자 선택

② 다 전제 경기의 경우 세트마다 진영을 반대로 선택

 

5.2.5 경기 세트

① 본선

8~결승전: 3 2선승제

 

5.2.6 특성스킨 결정전체 사용 가능

 

5.2.7 관전 허용대회 진행을 위해 심판옵저버만 허용

 

5.3 서버

① 지역 대표 선발전대학리그 본선 32강전, 16강전한국 라이브 서버

② 대학리그 본선 8, 4결승전대회 서버(변경 시 사전 고지)

 

 

6조 금지 행위

 

6.1 키보드마우스헤드폰마우스패드마우스 거치대 등 개인 장비를 지참하고 대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개인 장비로 인한 튕김 현상에러 등의 문제에대해서는 선수 본인이 책임을 지며주최 측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6.2 마우스 프로그램 외 외부 프로그램 사용 금지

 

6.3 클라이언트 조작을 통해 기본 설정 범위를 초과한 설정 금지

 

6.4 채팅

① 경기 포기 의사 및 경기 중단 요청 채팅을 제외한 다른 채팅 사용 금지한다경기 도중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한 채팅과 경기 종료 직전의 GG 관련채팅은 예외로 한다.

② 항복 투표 후 10초 이내로 찬성을 해야 하되찬성투표 불일치로 인한 항복 취소는 금지한다.

 shift + enter 오류로 인한 공백 채팅은 팀당 1회까지 유예하며, 2회 발생 시 금지 행위로 간주한다.

④ 게임 내 챔피언의 이야기웃음, 감정표현 등의 액션은 허용한다.

⑤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 사용 허용

 

 

7조 버그 및 디스커넥트

 

7.1 경기 일부로 인정하는 버그

아래 상황 발생 시 심판은 일시 중단 없이 경기를 진행한다.

 

① 챔피언 스킬의 미적용 또는 오작동

② 챔피언이 움직이지 않는 버그

③ 챔피언이 의도하지 않는 곳으로 위치하게 되는 버그

④ 룬마스터리 등 선수 개인에게 일어나는 버그

 

7.2 경기 일부로 인정되지 않는 버그

아래 상황 발생 시 심판은 판단에 따라 재경기경기 속개우세승 판정을 할 수 있다.

 

① 포탑에 대미지를 입힐 수 없는 버그

② 특정 챔피언의 상태 이상으로 타켓팅을 할 수 없는 버그

③ 경기의 일부로 인정되는 버그가 연속적으로 발생하여 경기에 심대한 영향을 주는 경우

④ 룬과 특성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교전 의사 시점 전에 발견할 경우교전 의사 시점 후에는 경기 중단 없이 속개한다.

교전 의사 시점해당 팀 중 1명의선수라도 기지 밖(홈 기지 계단까지 포함)으로 나간 경우

 

7.3 디스커넥트

① 모든 디스커넥트는 재접속을 통해 경기에 재접속함을 기본 원칙으로 한다

② 픽 밴 도중디스커넥트가 될 경우 디스커넥트가 된 팀에게 벌점 1점을 부과하며디스커넥트가 되기 전의 픽 밴까지그대로 진행하고이후 픽 밴을 진행한다

 

 

8조 경기 중 이상 현상

 

8.1 경기 중 이상 현상이 발생했을 경우 선수는 거수를 통해심판에게 알린다.

 

8.2 해당 선수는 문제 상황 조치 후 재접속을 통해 경기에 참여한다.

 

8.3 상황 조치 불가 또는 지속적인 이상 현상으로 경기 진행이불가능할 경우심판의 판정에 따른다.

 

 

9조 경기 승리 및 이의제기

 

9.1 상대방의 넥서스를 파괴하거나 항복을 받아내는 팀이 승리한다.

 

9.2 규정상 상대 팀에게 몰수 패를 줄 수 있는 사안이 발생되었을경우 승리한다.

 

9.3 게임상의 문제로 인해 게임 속개가 불가능하다 판단되는 경우심판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이후 해당내용의 결과를 도출할 때까지 모든 경기는 그대로 지속해야 한다.

 

9.4 경기의 결과가 나온 이후 이의제기는 경기 후 5분 이내로 심판에게 해야 하며그 이후의 이의제기는효력을 상실한다.

 

 

10조 부정행위

 

10.1 참여 접수에 등록된 선수와 대회 현장에서 확인되는 선수가불일치할 시해당 팀은 몰수패 처리한다.

 

10.2 모든 경기가 끝난 후에라도 대리 선수가 경기를 뛴 사실이적발될 시해당 팀은 몰수패 처리되며해당선수는 차기 시즌 참가자격을 박탈한다.

 

10.3 모든 선수는 1개의팀에만 소속될 수 있으며소속된 팀 외의 중복된 소속이 적발될 시양 팀 모두 몰수패 처리한다.

 

10.4 게임상에서 발생하는 버그를 고의적으로 악용하여 이득을 취한경우주최 측의 판단하에 몰수패 처리 및 차기 시즌 참가자격을 박탈한다.

 

10.5 승부 조작과 관련해 의논이 진전된 상태라도 해당 경기 시작직전까지 주최 측에 알린다면 해당 선수는 처벌하지 않는다.

 

10.6 승부 조작과 관련된 신고 사항은 팀과 선수 모두에게 피해가가지 않도록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10.7 실제 경기에서 승부 조작을 시도했을 경우라이엇과 협의 하에 차기 리그 진출 불가는 물론법적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한다.

 

10.8 상기 명시한 부정행위 관련 외에 팀 구성원이 규정을 위반한사항에 대해서는 운영진의 판단 하에 아래와 같은 페널티가 부여된다.

 

10.8.1 본 대회의 징계는 일(day) 단위로 초기화된다.

 

10.8.2 주의주의에 해당하는 행위 2회 누적 시 경고 1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현장 심판의 경기 진행에 협조하지 않는 경우

 3자를포함해 대회 현장 내 팀에게 지정된 좌석을 벗어나타 팀의 경기를 지켜볼 경우

대회 진행 중 욕설비매너 등으로 대회 분위기를 손상할 경우

그 외 운영진의 판단하에 주의를 줄 사항이 발생할 모든경우

 

10.8.3 경고챔피언 밴 카드 소멸경고 2회누적 시 몰수 패

챔피언 선택 진행 시고의로게임을 종료해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 적발 시

 3자의행동이 대회에 영향이 미칠 경우

그 외 운영진의 판단하에 경고를 줄 사항이 발생할 모든경우

 

10.8.4 몰수패

경기 시작 1시간전까지 대회 장소로 입장하지 못한 경우

대회 진행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 행위 또는 언행을 할 경우

 

10.9 상기 명시한 부정행위 관련 외에 해당 팀이 대회에 악영향을줄 수 있는 아주 심각한 위반행위를 한 경우 운영진 논의 후 아래의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다.

 

10.9.1 상금 몰수

 

10.9.2 자격 정지

 

10.9.3 참가 자격 박탈

 

 

11조 선수의 의무

 

11.1 모든 선수는 대회 규정 및 공지변경 사항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하고숙지 미숙으로인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을 진다.

 

11.2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주최 측의 판단과 결정을 최우선으로 하며선수들은주최 측의 판단과 결정에 따른다.

 

11.3 모든 선수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자신의 컴퓨터와 주변기기들을 체크하며경기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인다경기 시작 후 발생하는 컴퓨터 및 주변 기기들의 이상에 대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을 진다.

 

11.4 모든 선수는 대회 시작 1시간전까지 경기장에 입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도착하지 못할 경우 해당 팀 전체가 몰수패 처리된다.

 

11.5 모든 선수는 원활한 대회 운영 및 방송 중계를 위해 주최측과 운영진의 지시 사항에 따라야 할 의무가 있으며이를 심각하게 어길 시 주최 측의 판단에따라 벌점경고몰수패 등의 페널티를받게 된다.

 

11.6 참가 신청을 한 모든 팀과 팀원은 대회 규정을 숙지하고이에 따를 것을 동의함으로 간주한다.

 

11.7 32강 이상 본선 진출팀은 상금 수령 확인 부분을 위해 반드시대회 현장에 참여해야 하며팀 내 사정으로 대회 참여가 더 이상 힘들 경우팀 내 3인 이상이 대회 현장에 참석한 후기권 패 처리와 상금을 확정 짓는다. 3인 이상이 대회현장에 참석을 못 할 시에는 그 어떤 사유라도 상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