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 종목 명칭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League of Legends Collegiate Battle - 이하 ‘LCB’로 표기)

 

 

2조 참가 자격

 

2.1 대한민국 소재 대학교/대학원에 재학 혹은 휴학 중인 아마추어 게이머 (2, 3년제, 사이버대학 무관)

 

2.2 캠퍼스는 구분하지않으나 평생교육법에 근거한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생은 참가할 수 없음

 

2.3 참가 팀원은 전원 같은 학교 학생(캠퍼스 구분 없음)으로 구성

 

2.4 LoL 한국 서버에 본인 명의 계정을 보유해야함, 본인 계정이 아닌 경우 참가 불가

 

2.5 2016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2016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대회, 2016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2016 롤챔스 코리아 서머 대회에 예선 및 본선 출전 경험이 있는 자 참가 불가

 

2.6 2015, 2016년도 LCB 참가 당시 규정 위반 행위자 및 e스포츠 전반 및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력이 있는 자에 대해서는 주최/주관/운영 측에서 임의로 참가자격 제한 가능

 

2.7 LCB 대회에 종합 3회 우승한 대학교는 해당 년도 및 다음 해 대회에 참여 불가

 

 

3조 참가 신청 

 

3.1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팀은 팀장이 최대 7(주전 선수 5명 혹은 주전 선수 5 + 예비선수 2)을 정해진 접수기간 내에 참가 접수 페이지(http://lcb.inven.co.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3.2 대회 참가 팀원구성은 반드시 같은 학교 학생(캠퍼스 구분 없음)으로 구성되어야하며, 이를 어길 경우 대회 참여 자격을 즉시 박탈한다.

 

3.3 같은 학교 학생은 캠퍼스 구분 없이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 신청 지역은 본교와 캠퍼스가 있는 지역 중 한 곳을 선택해 신청이 가능하다. , 중복 참가 신청은 불가

 

3.4 대회는 팀 단위만 접수가 가능하며, 최소 5명에서 최대 7명 사이로 신청한다.

 

3.5 대회 참가 마감일전까지는 팀원 변경이 가능하며, 참가 마감 기간이 지난 후에는 그 어떠한 경우라도 팀원 변경이 불가능하다. ,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부득이하게 팀원 변경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주최/주관/운영 측의 판단 하에 1회에 한 해 팀원 변경을 할 수 있다.

 

3.6 대회 참가 신청팀은 마감일 전까지 참가 선수의 소환사 명이 변경될 경우, 팀장은 반드시 참가 신청 페이지에 수정 반영을해야 하며, 대회 진행 중 그 어떠한 경우라도 소환사 명 변경은 금지한다. 이를 어길 경우 대회 참여 자격을 즉시 박탈한다.

 

(예외 조항) 대회 방송 경기 진행 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소환사 명인 경우, 대회 운영 본부의 결정으로 참여 선수에게 소환사 명 변경을 요구할 수 있으며, 참여 선수는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따라야 한다.

 

 

4조 경기 방식

 

4.1 지역 대표 선발전 ~ 16강전

 

4.1.1 서버 및 참가계정: 한국 라이브 서버에서 본인 계정으로 진행

 

4.1.2 방식 : 5 vs 5 토너먼트 드래프트 픽 모드

 

4.1.3 대전 맵 : 소환사의 협곡

 

4.1.4 진영 선택

① 심판의 코인토스 후 승자 선택

② 다전제 경기의 경우 세트마다 진영을 반대로 선택

 

4.1.5 경기 세트

① 지역 대표 선발전

지역 대표 선발 최종전 : 3 2선승제

지역 대표 선발 최종전 이하 경기 : 단판 승부

② 본선

16, 32 : 3 2선승제

 

4.1.6 , 특성, 스킨 결정 : 전체사용 가능

 

4.1.7 관전 허용 : 대회 진행을 위해 심판, 옵저버만 허용

 

4.2 8강전 ~ 결승전

 

4.2.1 서버 및 참가계정: 한국 라이브 서버에서 본인 계정으로 진행 혹은 대회 서버 진행

 

4.2.2 방식 : 5 vs 5 토너먼트 드래프트 픽 모드

 

4.2.3 대전 맵 : 소환사의 협곡

 

4.2.4 진영 선택

① 심판의 코인토스 후 승자 선택

② 다전제 경기의 경우 세트마다 진영을 반대로 선택

 

4.2.5 경기 세트

① 본선

8~결승전 : 3 2선승제

 

4.2.6 , 특성, 스킨 결정 : 전체사용 가능

 

4.2.7 관전 허용 : 대회 진행을 위해 심판, 옵저버만 허용

 

4.3 서버

① 지역 대표 선발전, 대학리그 본선 32강전, 16강전 : 한국라이브 서버

② 대학리그 본선 8, 4, 결승전 : 한국 라이브 서버(변경시 사전 고지)

 

 

5조 금지 행위

 

5.1 키보드, 마우스, 헤드폰, 마우스패드, 마우스 거치대 등 개인 장비를 지참하고 대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개인장비로 인한 튕김 현상, 에러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선수 본인이 책임을 지며, 주최측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5.2 마우스 프로그램외 외부 프로그램 사용 금지

 

5.3 클라이언트 조작을통해 기본 설정 범위를 초과한 설정 금지

 

5.4 채팅

① 경기 포기의사 및 경기 중단 요청 채팅을 제외한 다른 채팅 사용 금지한다. , 경기 도중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한 채팅과 경기 종료 직전의 GG 관련 채팅은 예외로 한다.

② 항복 투표 후 10초 이내로 찬성을 해야 하되, 찬성 투표 불일치로 인한 항복 취소는 금지한다.

shift + enter 오류로 인한 공백 채팅은 팀 당 1회까지 유예하며, 2회 발생 시 금지행위로 간주한다.

④ 게임 내 챔피언의 이야기, 웃음, 춤 등의 액션은 허용한다.

⑤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 사용 허용

 

 

6조 버그 및 디스커넥트

 

6.1 경기의 일부로인정하는 버그

아래 상황 발생 시 심판은 일시 중단 없이 경기를 진행한다.

챔피언 스킬의 미 적용 또는 오작동

챔피언이 움직이지 않는 버그

챔피언이 의도하지 않는 곳으로 위치하게 되는 버그

, 마스터리 등 선수 개인에게 일어나는 버그

 

6.2 경기의 일부로인정되지 않는 버그

아래 상황 발생 시 심판은 판단에 따라 재경기, 경기속개, 우세승 판정을 할 수 있다.

포탑에 대미지를 입힐 수 없는 버그

특정 챔피언의 상태 이상으로 타켓팅을 할 수 없는 버그

경기의 일부로 인정되는 버그가 연속적으로 발생하여 경기에 심대한 영향을 주는 경우

룬과 특성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교전의사시점 전에 발견할 경우. , 교전의사시점 후에는 경기 중단 없이 속개한다.

교전 의사 시점 : 해당 팀 중 1명의 선수라도 기지 밖(홈 기지 계단까지 포함)으로 나간 경우

 

6.3 디스커넥트

① 모든 디스커넥트는 재 접속을 통해 경기에 재 접속함을 기본 원칙으로 한다

② 픽 밴 도중, 디스커넥트가 될 경우 디스커넥트가 된 팀에게 벌점 1점을 부과하며, 디스커넥트가 되기 전의 픽 밴까지 그대로 진행하고, 이후 픽 밴을 진행한다

 

 

7조 경기 중 이상현상

 

7.1 경기 중 이상현상이 발생했을 경우 선수는 거수를 통해 심판에게 알린다.

 

7.2 해당 선수는 문제상황 조치 후 재 접속을 통해 경기에 참여한다.

 

7.3 상황 조치 불가또는 지속적인 이상 현상으로 경기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심판의 판정에 따른다.

 

 

8조 경기 승리 및 이의제기

 

8.1 상대방의 넥서스를 파괴하거나 항복을 받아내는 팀이 승리한다.

 

8.2 규정상 상대팀에게 몰수 패를 줄 수 있는 사안이 발생되었을 경우 승리한다.

 

8.3 게임 상의 문제로인해 게임 속개가 불가능하다 판단되는 경우, 심판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후 해당 내용의 결과를 도출할 때까지 모든 경기는 그대로 지속해야 한다.

 

8.4 경기의 결과가나온 이후 이의제기는 경기 후 5분 이내로 심판에게 해야 하며, 그이후의 이의제기는 효력을 상실한다.

 

 

9조 부정행위

 

9.1 참여 접수에 등록된 선수와 대회 현장에서 확인되는 선수가 불일치 할 시, 해당 팀은 몰수 패 처리한다.

 

9.2 모든 경기가 끝난 후에라도 대리 선수가 경기를 뛴 사실이 적발될 시, 해당 팀은 몰수 패 처리되며, 해당 선수는 차기 시즌 참가자격을 박탈한다.

 

9.3 모든 선수는 1개의 팀에만 소속될 수 있으며, 소속된 팀 외의 중복된 소속이 적발될시, 양 팀 모두 몰수 패 처리한다.

 

9.4 게임 상에서 발생되는 버그를 고의적으로 악용하여 이득을 취한 경우, 주최측의 판단 하에 몰수 패 처리 및 차기 시즌 참가자격을 박탈한다.

 

9.5 승부조작과 관련해 의논이 진전된 상태라도 해당 경기 시작 직전까지 주최 측에 알린다면 해당 선수는 처벌하지 않는다.

 

9.6 승부조작과 관련된 신고사항은 팀과 선수 모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9.7 실제 경기에서 승부조작을 시도했을 경우, 라이엇, KeSPA와 협의 하에차기 리그 진출 불가는 물론,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한다.

 

9.8 상기 명시한 부정행위 관련 외에 팀 구성원이 규정을 위반한 사항에 대해서는 운영진의 판단하에 아래와 같은 패널티가 부여된다.

 

9.8.1 주의: 주의에 해당하는 행위 2회 누적 시 경고 1

-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현장 심판의 경기 진행에 협조하지 않는 경우

- 3자를 포함해 대회 현장 내 팀에게 지정된 좌석을 벗어나, 타 팀의경기를 지켜볼 경우

- 대회 진행 중 욕설, 비 매너 등으로 대회 분위기를 손상할 경우

- 그 외 운영진의 판단 하에 주의를 줄 사항이 발생할 모든 경우

 

9.8.2 경고: 챔피언 밴 카드 소멸, 경고 2회누적 시 몰수패

- 챔피언 선택 진행 시, 고의로 게임을 종료해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 적발 시

- 3자의 행동이 대회에 영향이 미칠 경우

- 그 외 운영진의 판단 하에 경고를 줄 사항이 발생할 모든 경우

 

9.8.3 몰수패

- 경기 시작 1시간 전까지 대회 장소로 입장하지 못한 경우

- 대회 진행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 행위 또는 언행을 할 경우

 

9.8.4 상금 몰수

 

9.8.5 자격 정지

 

9.8.6 참가 자격 박탈

 

 

10조 선수의 의무

 

10.1 모든 선수는대회 규정 및 공지, 변경 사항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하고, 숙지미숙으로 인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을 진다.

 

10.2 규정에 해당되지않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주최측의 판단과 결정을 최우선으로 하며, 선수들은 주최측의 판단과 결정에 따른다.

 

10.3 모든 선수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자신의 컴퓨터와 주변 기기들을 체크하며, 경기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인다. 경기 시작 후 발생하는 컴퓨터 및 주변 기기들의 이상에 대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을 진다.

 

10.4 모든 선수는대회 시작 1시간 전까지 경기장에 입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도착하지못할 경우 해당 팀 전체가 몰수 패 처리된다.

 

10.5 모든 선수는원활한 대회 운영 및 방송 중계를 위해 주최측과 운영진의 지시사항에 따라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심각하게 어길 시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벌점, 경고, 몰수패 등의 패널티를 받게 된다.

 

10.6 참가 신청을한 모든 팀과 팀원은 대회 규정을 숙지하고 이에 따를 것을 동의함으로 간주한다.

 

10.7 32강 이상 본선진출팀은 상금 수령 확인 부분을 위해 반드시 대회 현장에 참여해야 하며, 팀 내 사정으로 대회 참여가 더 이상 힘들어졌을 경우, 팀 내 3인 이상이 대회 현장에 참석한 후, 기권 패 처리와 상금을 확정 짓는다. 3인 이상이 대회 현장에 참석을 못할 시에는 그 어떤 사유라도 상금이 지급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