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조 종목 명칭
1.1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League of LegendsCollegiate Battle - 이하 ‘LCB’로 표기)
1.2 주최 측은 현 규정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항에 대한 규정을 추가하고 수정 및 적용할 수 있다.
제2조 참가 자격
2.1 대한민국 소재 대학교/대학원에 재학 혹은 휴학 중인 아마추어 게이머 (2, 3년제, 사이버대학 무관)
2.2 캠퍼스는 구분하지 않으나 평생교육법에 근거한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생은 참가할 수 없음
2.3 참가 팀원은 전원 같은 학교 학생(캠퍼스 구분 없음)으로구성
2.4 LoL 한국 서버에 본인 명의 계정을 보유하고 있으면 레벨이나 티어에 상관없이 참가 가능, 본인 계정이 아닌 경우 참가 불가
(예외 조항) 개명하여 제출한 계정의 명의와 본인의 이름이 다른 경우, 문의하기 게시판을 통해 개명 사실이 확인 가능한 증명 서류를제출하여 개명 사실을 입증하면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 현장에 해당 서류 원본을 들고 와야 한다.
2.5 2018, 2019 LoL 메이저 대회(챔피언스 코리아, 챌린저스 코리아 등)에 예선 및 본선 출전 경험이 있는 자 참가 불가
2.6 2018, 2019 해당 연도 이내에 LCB 규정 위반 행위자 및 e스포츠 전반 및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력이 있는 자에 대해서는주최/주관/운영 측에서 임의로 참가 자격 제한 가능하며 특정 중대한사안일 경우 연도에 상관없이 제한 가능
2.7 LCB 대회에 종합 2회 우승한 팀(팀원 과반이 2회 동안 같은 경우)은 해당 연도 및 다음 해 대회에 참여 불가
제3조 참가 신청
3.1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팀은 팀장이 최소 5명에서 최대 7명(주전 선수 5명 혹은 주전 선수 5명 + 예비 선수 2명)을 정해진 접수 기간내에 참가 접수 페이지(https://lcb.inven.co.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3.2 대회 참가 신청 페이지에 기재하는 소환사 명은 본인 명의 계정 이어야 한다.
3.3 대회 참가 팀원 구성은 반드시 같은 학교 학생(캠퍼스 구분 없음)으로구성되어야 하며, 이를 어길 경우 대회 참여 자격을 즉시 박탈한다.
3.4 같은 학교 학생은 캠퍼스 구분 없이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 신청 지역은 본교와 캠퍼스가있는 지역 중 한곳을 선택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중복 참가 신청은 불가
3.5 지역 대표 선발 전(지역 예선) 전에 선수 교체가 필요한 경우 팀당 1회에 한 하여 팀원 한 명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 단, 본 대회에 출전하지 않은 선수여야하며 해당 팀의 오프라인 지역 예선 경기 시작 48시간 전에 주최 측에 알려야 한다.
3.6 오프라인 예선전 기간 중 소환사 명을 변경하지 않는다. 단, 변경이 필요한 경우 오프라인 지역 예선경기 당일 48시간 전까지 주최 측에 알려야 한다. 이를 어길 경우 대회 참여자격을 즉시박탈한다.
(예외 조항) 대회 방송 경기 진행 시 비속어, 욕설,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지역감정을 조장하는방송 부적합 소환사 명인 경우, 대회 운영 본부의 결정으로 참여 선수에게 소환사 명 변경을 요구할수 있으며, 참여 선수는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따라야 한다.
3.7 본선 기간 중 선수 교체가 필요한 경우 팀당 1회에 한하여 팀원 한 명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 단, 본 대회에 출전하지 않은 선수여야하며 해당 팀의 본선 경기 시작 48시간 전에 주최 측에 알려야 한다.
3.8 선수는 대회 기간 중 참가 신청한 계정으로만 대회에 참가해야 하며, 해당 계정이 어떠한 사유로든 기간/영구정지를 당해 경기 진행이 불가한 경우 해당 선수는 실격 처리된다. 팀은 선수 3.5, 3.7 조항에 의거해 선수를 교체할 수 있다.
3.9 대회에 참가한 선수 명의의 계정이 어떠한 사유로든 최근 1년 이내에 영구 정지를 당했을 경우 해당 선수는 실격 처리된다. 해당 규정은 동일 명의 다른 계정에도적용되며, 팀은 선수 3.5, 3.7 조항에 의거해 선수를 교체할 수 있다.
제4조 대회 일정
4.1 일정
- 대회 접수 기간: 10월 25일(금) ~ 11월 10일(일)
- 오프라인 예선: 11월 23일(토) ~ 11월 30일(토)
- 32/16강: 12월 1일(일)
- 8강전: 12월 7일(토)
- 4강전: 12월 8일(일)
- 결승전: 12월 15일(일)
4.1.1 대회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4.2 예선
4.2.1 경기를 진행할 5명의 선수는 주최 측에서 지정한 시각까지 예선 현장에 도착해야 한다. 1명이라도도착하지 않을 경우 공지된 도착 시간을 기준으로 추가시간 30분이 주어진다. 추가시간에도 도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팀은 실격 처리된다.
4.2.2 선수는 예선 현장에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신분증 미 지참 시 실격 처리된다.
4.2.2.1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자격증, 학생증 등 사진과 함께 직인 된 증명서필요
4.2.2.2 개명한 경우 개명 사실이 확인 가능한 증명 서류 필요
4.2.2.3 다음 신분증은 인정되지 않는다. (스크린샷 및 단순 촬영한 신분증 사진,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졸업앨범, 졸업장, 생활 기록부)
4.2.3 이 외에 해당하는 신분증의 경우 주최 측에 경기 당일 48시간 전까지 문의해야 하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선수본인이 감수한다.
4.2.4 선수는 지역 예선에서 대학교 재학 중인 사실을 증명해야 한다. 현장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로 본인의 재학 또는 휴학 상태를증명해야 하며, 증명하지 못할 시 대회에서 실격 처리된다.
4.2.4.1 증명 가능한 방식: 재학 증명서, 휴학 증명서, 대학교 공식 사이트 인증, 대학교 공식 APP 인증
4.2.4.2 다음 증명 서류는 인정되지 않는다. (스크린샷 및 단순 촬영한 재학 증명서 사진)
제5조 경기 방식
5.1 지역 대표 선발 전 ~ 16강전
5.1.1 서버 및 참가 계정: 한국 라이브 서버에서 본인 계정으로 진행
5.1.2 방식: 5 vs 5 토너먼트 드래프트 픽 모드
5.1.3 대전 맵: 소환사의 협곡
5.1.4 진영 선택
① 심판의 코인 토스 후 승자 선택
② 다 전제 경기의 경우 세트마다 진영을 반대로 선택
5.1.5 경기 세트
① 지역 대표 선발 전
지역 대표 선발 최종 전: 3전 2선승제
지역 대표 선발 최종 전 이하 경기: 단판 승부
② 본선
16강, 32강: 3전 2선승제
5.1.6 룬, 특성, 스킨 결정: 전체 사용 가능
5.1.7 관전 허용: 대회 진행을 위해 심판, 옵저버만 허용
5.1.8 경기 전 상대방 소환사 명을 검색할 수 있다.
5.2 8강전 ~ 결승전
5.2.1 서버 및 참가 계정: 대회 서버 진행 (변경 시 사전 고지)
5.2.2 방식: 5 vs 5 토너먼트 드래프트 픽 모드
5.2.3 대전 맵: 소환사의 협곡
5.2.4 진영 선택
① 심판의 코인 토스 후 승자 선택
② 다 전제 경기의 경우 세트마다 진영을 반대로 선택
5.2.5 경기 세트
① 본선
8강~4강: 3전 2선승제
결승전: 5전 3선승제
5.2.6 룬, 특성, 스킨 결정: 전체 사용 가능
5.2.7 관전 허용: 대회 진행을 위해 심판, 옵저버만 허용
5.3 클라이언트 버전
① 지역 대표 선발전, 32강전,16강전: 한국 라이브 서버 버전
② 본선 8강, 4강, 결승전: 대회 서버 버전(변경 시 사전 고지)
제6조 금지 행위
6.1 키보드, 마우스, 헤드폰, 마우스패드, 마우스 거치대 등 개인 장비를 지참하고 대회 현장에서 사용할수 있으나, 개인 장비로 인한 튕김 현상, 에러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선수 본인이 책임을 지며, 주최 측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6.2 오프라인 예선 진행 시 선수가 개인 장비를 지참하지 않을 경우 선수 본인이해결하거나 예선 현장(PC방)장비를 사용해야 하며, 경기 진행 중 현장 장비의 문제 발생 시 주최 측에 이의를 제기할수 없다.
6.3 마우스 프로그램 외 외부 프로그램 사용 금지
6.4 클라이언트 조작을 통해 기본 설정 범위를 초과한 설정 금지
6.5 채팅
① 경기 포기 의사 및 경기 중단 요청 채팅을 제외한 다른 채팅 사용 금지한다. 단, 경기 도중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한 채팅과 경기 종료 직전의 GG 관련 채팅은 예외로 한다.
② 항복 투표 후 10초 이내로 찬성을 해야 하되, 찬성투표 불일치로 인한 항복 취소는 금지한다.
③ shift + enter 오류로 인한 공백 채팅은 팀당 1회까지 유예하며, 2회 발생 시 주의 1회를 부여한다.
④ 게임 내 챔피언의 이야기, 웃음, 춤, 감정 표현 등의 액션은 허용한다.
⑤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 사용 허용
제7조 버그 및 디스커넥트
7.1 경기 일부로 인정하는 버그
아래 상황 발생 시 심판은 일시 중단없이 경기를 진행한다.
① 챔피언 스킬의 미적용 또는 오작동
② 챔피언이 움직이지 않는 버그
③ 챔피언이 의도하지 않는 곳으로 위치하게 되는 버그
④ 룬, 마스터리 등 선수 개인에게 일어나는 버그
7.2 경기 일부로 인정되지 않는 버그
아래 상황 발생 시 심판은 판단에따라 재경기, 경기 속개, 우세승 판정을 할 수 있다.
① 포탑에 대미지를 입힐 수 없는 버그
② 특정 챔피언의 상태 이상으로 타켓팅을 할 수 없는 버그
③ 경기의 일부로 인정되는 버그가 연속적으로 발생하여 경기에 심대한 영향을 주는경우
④ 룬과 특성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교전 의사 시점 전에 발견할 경우. 단, 교전 의사 시점 후에는 경기 중단 없이 속개한다.
교전 의사 시점: 해당 팀 중 1명의 선수라도 기지 밖(홈 기지 계단까지 포함)으로 나간 경우
7.3 디스커넥트
① 모든 디스커넥트는 재접속을 통해 경기에 재 접속함을 기본 원칙으로 한다.
② 밴 픽 도중, 디스커넥트가 될 경우 디스커넥트가 된 팀에게 주의 1회를 부과하며, 디스커넥트가 되기 전의 밴 픽까지 그대로진행하고, 이후 밴 픽을 진행한다.
제8조 경기 중 이상 현상
8.1 경기 중 이상 현상이 발생했을 경우 선수는 거수를 통해 심판에게 알린다.
8.2 해당 선수는 문제 상황 조치 후 재접속을 통해 경기에 참여한다.
8.3 상황 조치 불가 또는 지속적인 이상 현상으로 경기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심판의 판정에 따른다.
제9조 경기 승리 및 이의제기
9.1 상대방의 넥서스를 파괴하거나 항복을 받아내는 팀이 승리한다.
9.2 규정상 상대 팀에게 몰수 패를 줄 수 있는 사안이 발생되었을 경우 승리한다.
9.3 게임상의 문제로 인해 게임 속개가 불가능하다 판단되는 경우, 심판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후 해당 내용의 결과를 도출할 때까지 모든 경기는 그대로 지속해야 한다.
9.4 경기의 결과가 나온 이후 이의 제기는 경기 후 5분 이내로 심판에게 해야 하며, 그 이후의 이의 제기는 효력을 상실한다.
제10조 부정행위
10.1 참여 접수에 등록된 선수와 대회 현장에서 확인되는 선수가 불일치할 시, 해당 팀은 몰수패 처리한다.
10.2 모든 경기가 끝난 후에라도 대리 선수가 경기를 뛴 사실이 적발될 시, 해당 팀은 몰수패 처리되며, 해당 선수는 차기 시즌 참가 자격을 박탈한다.
10.3 모든 선수는 1개의 팀에만 소속될 수 있으며, 소속된 팀 외의 중복된 소속이 적발될 시, 양 팀 모두 몰수패 처리한다.
10.4 게임상에서 발생하는 버그를 고의적으로 악용하여 이득을 취한 경우, 주최 측의 판단하에 몰수패 처리 및 차기 시즌 참가 자격을 박탈한다.
10.5 승부 조작과 관련해 의논이 진전된 상태라도 해당 경기 시작 직전까지 주최 측에 알린다면 해당 선수는 처벌하지 않는다.
10.6 승부 조작과 관련된 신고 사항은 팀과 선수 모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10.7 실제 경기에서 승부 조작을 시도했을 경우, 라이엇과 협의하에 차기 리그 진출 불가는 물론,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한다.
10.8 상기 명시한 부정행위 관련 외에 팀 구성원이 규정을 위반한 사항에 대해서는 운영진의 판단하에 아래와 같은 페널티가 부여된다.
10.8.1 본 대회의 징계는 일(day) 단위로 초기화된다.
10.8.2 주의: 주의에 해당하는 행위 2회 누적 시 경고 1회
-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현장 심판의 경기 진행에 협조하지 않는 경우
- 제3자를 포함해 대회 현장 내 팀에게 지정된 좌석을 벗어나, 타 팀의 경기를 지켜볼 경우
- 대회 진행 중 욕설, 비매너 등으로 대회 분위기를 손상할경우
- 그 외 운영진의 판단하에 주의를 줄 사항이 발생할 모든 경우
10.8.3 경고: 챔피언 밴 카드 소멸, 경고 2회 누적 시 몰수 패
- 챔피언 선택 진행 시, 고의로 게임을 종료해 진행을 방해하는행위 적발 시
- 제3자의 행동이 대회에 영향이 미칠 경우
- 그 외 운영진의 판단하에 경고를 줄 사항이 발생할 모든 경우
10.8.4 몰수 패
- 본선 경기 시작 1시간 전까지 대회 장소로 입장하지 못한 경우
- 대회 진행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 행위 또는 언행을 할 경우
10.9 상기 명시한 부정행위 관련 외에 해당 팀이 대회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아주 심각한 위반행위를 한 경우 운영진 논의 후 아래의 페널티를부여할 수 있다.
10.9.1 상금 몰수
10.9.2 자격 정지
10.9.3 참가 자격 박탈
제11조 선수의 의무
11.1 모든 선수는 대회 규정 및 공지, 변경 사항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하고, 숙지 미숙으로 인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을 진다.
11.2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주최 측의 판단과 결정을 최우선으로 하며, 선수들은 주최 측의 판단과 결정에 따른다.
11.3 모든 선수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자신의 컴퓨터와 주변기기들을 체크하며, 경기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인다. 경기 시작 후 발생하는 컴퓨터 및 주변 기기들의 이상에 대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을 진다.
11.4 모든 선수는 원활한 대회 운영 및 방송 중계를 위해 주최 측과 운영진의 지시 사항에 따라야 할 의무가있으며, 이를 심각하게 어길 시 주최 측의 판단에 따라 주의, 경고, 몰수패 등의 페널티를 받게 된다.
11.5 참가 신청을 한 모든 팀과 팀원은 대회 규정을 숙지하고 이에 따를 것을 동의함으로 간주한다.
11.6 32강 이상 본선 진출팀은 상금 수령 확인 부분을 위해 반드시 대회현장에 참여해야 하며, 팀 내 사정으로 대회 참여가 더 이상 힘들 경우, 팀 내 3인 이상이 대회 현장에 참석한 후, 기권 패 처리와 상금을 확정 짓는다. 3인 이상이 대회 현장에참석을 못 할 시에는 그 어떤 사유라도 상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